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를 위하여

sk 머티리얼즈 목표주가 줄줄이 상향조정

SK머티리얼즈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증권사 줄줄이 목표주가 상향

SK그룹의 소재 전문 계열사 SK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일본의 수출 규제 대상이었던 반도체 제조 핵심 소재인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 양산 소식 이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2분기 시장 기대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보였고 올해 시작된 신규사업들도 매출이 본격화된 만큼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사별 sk머티리얼즈의 목표주가가 줄줄이 상향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17SK머티리얼즈(036490)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등 성장이 본격화한 것으로 봤다. 목표주가를 27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대신증권은 17SK머티리얼즈에 대해 하반기 매출 증가가 확실시된 가운데 그룹 차원에서의 각종 성장 동력이 부각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케이프투자증권은 17SK머티리얼즈에 대해 하반기에 자회사 경영환경 개선과 신규 소재 매출 확대로 실적 개선을 지속할 것으로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22만원에서 29만원으로 상향.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SK머티리얼즈는 전 분기 대비 7.1% 늘어난 2275억원의 매출액과, 6.5% 증가한 566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하며 시장 전망치를 소폭 상회한 실적을 거뒀다""반도체 수요가 늘어나 전 분기 대비 물량이 소폭 증가한 특수 가스와 신규 소재 매출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하나대투증권 역시 “SK머티리얼즈의 기업가치 산정 시 특수가스와 산업가스의 이익에는 원익머트리얼즈와 Kanto Denka의 평균 P/E를 적용하는데 동 수치가 9.3배에서 9.8배로 올라갔다고 밝히고 아울러 프리커서를 포함한 신제품의 이익에는 미국의 PeerAirProducts & ChemicalEntegris의 평균 P/E를 적용하는데 이 또한 30.5배에서 32.1배로 올라갔다. 6월 자료 발간 이후 이와 같은 동종업종의 Peer Valuation 레벨업은 SK머티리얼즈의 주가에 긍정적이라며 목표주가를 29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현재 일봉 주봉상 단기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