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 테마주

한국판 뉴딜지수 5종 에 편입되는 종목

 

한국거래소, 오는 7BBIG K-뉴딜지수 5종 발표

 

한국판 뉴딜펀드 시동

한국거래소는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을 오는 7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비전을 구체화하고자 20조원 규모 뉴딜펀드의 지표가 될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을 기반으로 K-뉴딜지수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산업별로 구성된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KRX 바이오 K-뉴딜지수', 'KRX 인터넷 K-뉴딜지수', 'KRX 게임 K-뉴딜지수' 4개 지수는 각각 10개 종목을 포함한다.

 

BBIG 산업은 K-뉴딜정책의 핵심 분야로서 관련 10개 주요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지난달 말 기준 322조원으로 코스피의 20.4%에 이른다.

 

KRX BBIG K-뉴딜지수는 배터리 분야에서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에코프로비엠이,바이오 분야에선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이 들어간다. 인터넷과 게임 분야에선 각각 네이버·카카오·더존비즈온과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가 포함된다.

 

 

또 업종별 1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KRX 바이오 K-뉴딜지수 KRX 인터넷 K-뉴딜지수 KRX 게임 K-뉴딜지수 등 업종별 지수 4개도 출시한다.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만들어져 상장되면 편입 종목 주가에는 호재가 될 전망이다.

 

BBIG 산업은 K-뉴딜 정책의 핵심 분야로 관련 10개 주요 종목 시가총액 합계는 322조원이다. 지난달 말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4%에 달하는데 ETF가 만들어져 자금이 더 투입되면 비중은 더 올라갈 전망이다.

 

거래소 측은 "미래 성장 주도 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수를 선제적으로 개발함으로써 향후 뉴딜 산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지수를 발표한 이후 ETF의 조기 상장을 다음달 중 추진해 시중 자금이 자본시장에 유입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총 40개 종목 중 절반가량인 19개가 코스닥 종목이어서 코스닥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