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종목 테마주

'트럼프 렘데시비르 투여' 관련주는 뭐가 있을까요

 백악관 트럼프 렘데시비르 치료 시작첫 투약 후 휴식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렘데시비르를 투여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현지시간) 블룸버크통신 보도에 따르면, 숀 콘리 백악관 주치의는 이날 백악관 성명을 통해 오늘 저녁 트럼프 대통령이 매우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산소 보조가 필요한 상태는 아니지만, 전문가들과 상의해 렘데시비르 치료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첫 투약을 마치고 편안하게 쉬고 있다고 말했다.

렘데시비르는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바이러스의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7월 렘데시비르에 대한 긴급사용을 승인했고, 8월 승인 범위를 확대해 경증 환자에게도 처방이 가능하게 했다.

그러면 설 명절 끝나고 다음주 월요일 우리 주식시장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들 또 요동치겠네요

국내에서 렘데시비르 테마주로는 파미셀,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엑세스바이오,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등이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다시한번 되새겨 봅니다.

 

신풍제약

의약품제조판매회사 피라맥스 관련주로 잘 알려져 있고 그동안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참 많이도 올랐습니다.

21만원 찍고 거래량 줄며 하락중 월요일 붕 떠서 시작할것으로 예상 손대기가 참 거시기 하죠?

 

진원생명과학

의류용 심지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의약품 개발 및 제조, 판매의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중 의약품의 판매는 자체 브랜드가 아닌 CMO 형태로 외주생산

이 좀목도 겁나게 올랐다가 거래량 줄며 하락중

 

엑세스바이오

말라리아치료제 관련주로도 편입

6만2천원까지 불타오르다 현재 이렇습니다

 

파미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서 유전자 진단시약(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및 유전자체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쓰인다.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줄기세포 관련주로도 편입

차트는 보시다시피...

 

한올바이오파마

SC제형 치료제로 임상 3상에 진입 내년 상반기 항체 치료제인 ‘HL161’로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

HL161은 중증근무력증, 갑상샘안병증 등 자가면역질환을 대상으로 한 항체치료제다. 우리 몸은 체내에 있는 대표적 항체인 IgG를 세포 내에서 재활용하면서 면역 체계를 유지한다. 재활용이 가능해진 IgG를 세포에서 혈액으로 돌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게 세포막에 있는 FcRn 수용체다. HL161은 이 FcRn을 막아 체내 IgG 농도를 떨어뜨림으로써 항체가 지나치게 활성화돼 생기는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한다.

 

이중 한올바이오파마가 제일 관심이 가는군요 개인적으로 중장기로 관심종목 입니다.

다른 종목들은 글쎄요 손대면 톡 하고 터질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네요

터진다는 것이 빵 위로 터진다는 건 아닙니다 봉지 밑 바닥이 빵 터질수도 있어요

급등해서 시작하면 그냥 처다만 봐야 겠어요 잘못 손놀림 했다간 곡소리 납니다